본문 바로가기
Food

양파 활용 방법

by 티노♪ 2020. 7. 17.
반응형

6~7월은 양파 제철인데요. 많은 분들이 요리에 첨가해 드시는 양파!

하지만 조금만 보관을 잘못하면 썩기 쉬운 게 양파예요.

이런 양파 더이상 버리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한번 이용해 보세요.

 

 

 

1. 얼룩제거

 

 여름에는 흰색 면티를 많이 입게 되는데 땀 때문에 겨드랑이에 얼룩이 생기거나 커피나 양념이 옷에 묻는 경우도 많잖아요. 그리고 신발에 묻은 진흙, 풀 자국을 바로 제거하지 않으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.

 이럴 때 양파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.

방법 : 양파를 얼룩 부위에 바르거나 양파를 뜨거운 물에 우려낸 후 얼룩 부위에 뿌려줍니다. 1시간 정도 둔 뒤 찬물에 담갔다가 세탁하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소독, 냄새 제거, 녹 제거

 

 양파는 소독, 녹 제거,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. 프라이팬을 사용하기 전에 양파 조각을 소독해줘도 되고 스테인리스 제품에 생긴 녹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. 

 그리고 화학제품(페인트, 윤활제, 고무제품 등)의 냄새 제거용으로도 사용하면 좋습니다. 

 

 

 

3. 곤충 퇴치, 곤충에게 물렸을 때

여름철에 벌레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곤충 퇴치용으로도 좋고 곤충에 물린 상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 방법 : 분무기에 뜨거운 물과 양파를 넣고 뿌려주거나 양파 즙을 벌레 물린 곳에 발라준다.

이런 용도로 쓰라고 양파 제철이 6~8월인가 봅니다.ㅎㅎㅎㅎ

 

 

 

4. 여드름 제거 및 탈모방지, 비듬 방지

 

소독을 피부에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. 화농성 여드름이나 탈모나 비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 비듬이 탈모의 주된 원인인데 이 비듬을 제거하는데 양파가 효과적입니다.

방법 : 끓는 물에 양파를 넣어서 우려낸 물로 세척 후 깨끗한 물로 헹궈준다.

끓는 물에 우려낸 양파 물을 그냥 세척용으로 사용하는 분도 있긴 한데, 마지막에 찬물로 헹궈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한 양파 활용법을 이야기해봤는데요. 썩은 양파 더 이상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보세요!

반응형

댓글